본문 바로가기

SILVER 의 타임라인/오늘 뭐하니?

[천안 신불당동] 데이트하기 넘 조은! 도자기 공방 (라르세라믹 스튜디오)

728x90

매일 술을 같이 먹는 친구와,...

오랜만에? 아니 거의 처음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말 낮에 만났다!!!!

오전부터 부랴부랴! 챙겨서 ㅋㅋㅋㅋ 도자기 공방으로 갔다!

요즘 핫 한 신불당동으로~~~~~~!!!😆😆😆😆

나는 정말... 똥손중의 똥손 ㅎㅎㅎㅎ 진짜 엄마랑 뜨개질을 해도 ㅋㅋㅋㅋ 옆에서 1대1로 알려줘도 잘 못하는 똥손이라서 처음엔 좀 무서웠다^^... 망칠까봐 ㅠㅠㅠㅠㅠ

하지만 ! 똥손도 해낼수 있쥬? 그건 이제 차차 얘기해야징 ㅎㅎㅎㅎ

일단 들어가면 통창이 쫘아아악~~!! 사진맛집이야 여긴 >< 햇빛도 자연광이 들어서 너무너무 잘나온닿ㅎㅎㅎㅎㅎ

그리고 이곳의 포토스팟 거울앞에서도 찍기 ! 와 진짜 사진 너무 잘나온닼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이렇게 앉아서 할까... 했는데 그 사랑과 영혼에서 막 ㅎ 물레 돌리는ㄱㅓ ㅎ 막 뒤에서 잡아주는거 ㅎ 

나도 막 그거 해보고 싶은거지 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물레로 했다!!! 

처음에 뭘 만들고 싶냐고 하여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왜냐면 뭐가 어려운지 쉬운지도 몰라섷ㅎㅎ) 뒤에 샘플들이 있어서 그래도 빠르게? 결정할 수 있었다 ㅋㅋㅋㅋㅋ

이렇게 뒤에 진열 되어있었는데 나는 저기서 저... 고블렛 잔이 너무 예뻐서....(술마시면 정말 좋을거 같아서)

그걸로 정했다 !!!!ㅎㅎㅎㅎ

그렇게 디자인을 정하고선 물레 고고링~~~!!!

물레를 처음 할때에는 사장님(선생님) 이 물레에 흙을 고정시키는? 작업을 해준당! 

역시 기초공사는 전문가에게 맡겨야쥐 ㅎㅎㅎㅎ 그걸 보고있으면... 몬가.... 신기하고 마음이 편해진달까...?ㅎㅎㅎ

이렇게 막 뚜들기고 위로 쭉 올렸다가 내렸다가 하면서 기초공사가 완료되면...!!!!

이렇게 고블렛 잔 만들기 좋게 길쭉하게 만들어진다

이거를 이제 잔으로 만드는거쥐! 이 흙은 잔 두개 분량이 나온다!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는 처음 해보긴 하지만 보통 원데이 클래스 하면 잔이 하나 아니면 그릇 하나 밖에 못만드는데 

여기는 흙 양 만큼 만들수 있다! 그래서 나도 고블렛잔 두개 만들었다!!!!😘😘😘😘

원데이 클래스 할 때 한 팀 씩만 수업을 하기 때문에 어려운게 있으면 이렇게 옆에서 바로 도와준당!

덕분에 만들수 있었습니다 ㅠㅠ 선생님 ㅠㅠㅠㅠㅠ 저의 이 똥손을 커버해주다니...!!!!

처음엔 이랬던 흙이...!

이렇게 ㅠㅠ 작품으로 탄생했다...!!!!!

처음엔 너무 어려워서 선생님에게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았는데 ㅋㅋㅋㅋㅋ

그래도 하나 했다고 ㅎㅎㅎ 두번째에는 막 혼자 할수 있고 그러는거 있지 ㅎㅎㅎㅎㅎ 나도 내가 뿌~~~~듯!!

헤헿 뿌~~~~~~~듯 합니다잉~!

****** 팁이 있다면... 손톱은 짧게...! 이게 손가락으로 누르는건데 손톱이 길면 울퉁불퉁 해 지거나 자국이 날수 있으니... 그리고 네일 파츠가 있다면 떼고..^^... 나도 결국 네일 파츠 다 떼고 두번쨰 잔을 만들었닿ㅎㅎㅎㅎ

허엉 ㅠㅠㅠ 진짜 너무 이뻐 ㅠㅠㅠㅠ

고블렛 잔 밑둥은 공방 사장님(선생님) 이 깎아서 예뿌게 만들어 준다😆😆😆😆😆 휴 똥손인 내가 하면 망했을거야 ㅎㅎㅎㅎㅎㅎ

아니 다른곳에서는 하나밖에 못만드는데 이렇게 두개나 만들수 있다니!!!!!

수업에 너무 집중했더니 ㅋㅋㅋㅋ 한시간 반이 훌쩍! 지나가 있었다 ㅋㅋㅋㅋㅋ

 

영상으로도 남겨본 나의 도자기 원데이 클래스 ㅎㅎㅎㅎ 진짜 재미있었다

굽고 유약을 바르고 말리는데에까지 한달이 걸린다고 한다! 

한달뒤에 찾으러 가면서 그날은 접시를 만들기로 했다!!!!! 야호~!

이번엔 샐러드 볼이나 파스타 볼을 만들어 봐야지!!!!!! 헤헿 넘 기대된당!~~

곧 접시나 그릇에 크레파스로 그림 그리는 클래스도 연다고 하니 그때도 가봐야지!!

아 증말 ㅎ 너무 재밌단 말이지 ㅎ 이러다가 넘 잘하게 되면 어떡하쥐?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