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LVER 의 부루마블/해외 여행

유럽 이탈리아 로마

728x90

[2016.05.03~05]

처음 유럽여행!!!!!!!!!!

열심히 인턴하면서 모은돈과.... 알바하면서 모은돈과

그리고 엄마론을 통해

드디어 유럽 여행 ㅠㅠㅠㅠㅠㅠㅠ엉엉 ㅇ진짜 한번은 꼭 가보고 싶었다

호기롭게 남들 다 캐리어 끌고가는데 또 관종이라 남들과는 다른걸 좋아해서 굳이굳이 배낭을 사서 몸만한 배낭 매고 갔더란다 ^^ㅎㅎㅎ

여러분들은 꼭 캐리어 끄세요...

바퀴 아작나도 허리 아작나는것보단 훨씬 좋습니다.....

아무튼간에 공항에서 출발~!

내 몸만한 배낭매고~~~출발~~~~~~

기내식으로 사육도 당하며 ㅎㅎㅎㅎㅎㅎㅎ

드디어 로마 도착!!!!!!!!!!!!!!!!


저녁에 도착하여 바로 숙소로 향했다!

내가 묵은 숙소는 '크레씨' 라는 호스텔이었다

아마 내 기억으로...3인실 인가 4인실 이었고 2박을 하였고 86유로...

생각보다 괜찮았다!

로마 역 근처에 호스텔이 굉장히 많았는데 무슨 출구 앞은 소매치기도 많다고 하여 그쪽은 피해서 숙소를 잡았는데 위치도 아주 좋고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숙소였다! ㅎㅎㅎㅎ

그리고 다음날!!!

드디어 관광~~~~~

로마 시내를 돌아다니며 관광하였다!

로마는 대부분 도보로 갈 수 있으므로! 나도 도보로 여행헀는데

내가 그렇게 즉흥적이고 멋대로 일줄이야 ㅎㅎㅎㅎㅎ

분명 나는 분수를 목적지로 정하고 갔는데 내가 가고싶은곳으로 막 가다보니 ㅋㅋㅋㅋㅋㅋ

콜로세움이 나왔다!!!!!!우와!!!!!

그래도 아무튼 보기로 했던거니까! ㅎㅎㅎㅎ

콜로세움은 역시나 사람이 많았고 와 근데 진짜 너무 멋있었다...

웅장하고...크고.... 한바퀴 삥 도는데 날씨도 너무 좋았고 그냥너무너무 좋았다!

유럽에 있다는 그 자체로도 넘나 좋은거 아닙니까 ㅠㅠ

그렇게 콜로세움 구경을 하고 포로로마노 안까지는 들어가지 않고 겉에서만 구경했다! 왜냐면 나는 거지니까 ㅎㅎㅎ

콜로세움 옆에서 그림그리는 유럽 청년도 봤다 ! 넘 신기하고 멋있어 보여 사진찍어도 되냐고 물어보고

사진도 찍었다 ㅎㅎㅎ

유럽의 이 분위기가 너무너무 좋았다 ㅠㅠ


트레비 분수를 가는 길에 다리가 아파 중간에 쉬고있는데 이탈리아 할아버지가 말을 걸었다

처음엔 뭐 여행왔냐 이것저것 물어보고 알려줘서 아 그냥 친절한 할아버지구나 했는데

점점 와인 먹냐 코카콜라 먹냐 묻고 자기랑 저녁먹자며^^....

찝쩍거리는 할아버지한테 아 나 친구랑 저녁약속있다^^ 하고선 그냥 갔다....

그래도 그 할아버지가 트레비 분수 가는길도 알려주고 트레비 분수에서 오른손으로 동전을 들고 왼쪽 어깨 너머로 던지면 

이탈리아로 다시 돌아온다는 미신이 있다고 알려주어

트레비 분수 가서 직접 했다!ㅎㅎㅎㅎ

트레비 분수는 역시나 사람이 진짜 많았다....

정면에서 보면 이렇게나 사람이 많은데!

트레비 분수쪽에서 보면 이렇게나 바글바글...!!!!!!!

사람 무지하게 많다 진짜!

그래도 나는 동전 던졌으니까! 다시 올거다!!!!!!

이렇게 트레비 분수까지 보고선 배가 고파서

그냥 지나가다가 있는 피자집으로 들어갔다!

피자는 이렇게 주었는데 무지하게 맛있었다!!!!

양도 많고~!

그리고 잍라리아에 왔으니 와인도 먹어야지! 하면서 싼 와인도 샀는데

너무 떫고요.... 정말 떫어요....

결국 다 못먹었다^^ㅎㅎㅎㅎㅎ


이렇게 점심 먹고선... 9시부터 나와 하루종일 쉬지않고 걷고나니

너무너무 힘들고...가방에도 뭘 바리바리 싸들고 다녔더니 너무 무거워 숙소로 들어가 잠깐 숨을 돌렸다!

그 사이에 유랑에서 같이 저녁 먹자는 글이 올라와 

그래 첫날에는 뭘 모르니 사람들과 같이 저녁을 먹자! 하여 그 사람에게 연락했다 ㅋㅋㅋㅋ

그리고 저녁을 먹기로 하였는데 자기도 관광하고 있는데 같이 관광하지 않겠냐 하여 같이 로마 구경하기로 하였다!

그 분이 이곳저곳 많이 데려다 주었다! ㅎㅎㅎㅎㅎ

어딘지 기억은 안나지만 가다가 멋있어 보여서 찍었다! ㅎㅎㅎㅎ

먼 공공기관이었던거 같다 ㅎㅎㅎ

그리고 거짓말을 하면 손이 짤린다는! 그곳도 갔다!!!!

와 진짜 근데 손 넣기 전에 너무 떨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로 손이 짤릴수도 있다는...?ㅋㅋㅋㅋㅋㅋ그런 생각이 났기 때문에....ㅎㅎㅎ


판테온!!!!!!!

판테온에 대해 설명도 해줬었다! 자기가 책에서 봤다며 ㅋㅋㅋㅋㅋ

그당시엔 신기했는데 지금은 까먹었다....ㅎㅎㅎ


여기가....광장......인데....

어디 광장인지는 까먹었다 ㅎㅎㅎㅎㅎㅎ

이렇게 내 인생샷도 남겼다 ㅎㅎㅎㅎㅎㅎ


산탄젤로성! 

안에 까지 들어가진 않았지만 밖에서 이렇게 사진도 찍었다 ㅎㅎㅎㅎ

이 모든걸 다 도보로 갔다는거!!!!


저녁 약속 시간이 다 되어 약속장소로 갔다!

총 6명 정도 모였고

유명한 식당으로 갔다! 어딘지는 까먹었다 ㅎㅎㅎㅎㅎ


스테이크 파스타 모두모두 맛있었지만! 피자는 그냥 그랬다 ㅎㅎㅎㅎㅎ

그리고 와인도 시켰는데 그당시엔 와인도 별로였다 ㅎㅎㅎㅎㅎ

근데 지금은 와인을 더 좋아하니까 맛있었을지도...?ㅎㅎㅎ


이렇게 저녁을 먹고 다같이 트레비 분수 야경을 보러 갔다

밤에도 역시나 사람이 많았다 ㅋㅋㅋㅋㅋ

트레비 분수는 사진 찍으려면 아침 일~!~!~~~찍 가야한다고 한다 ㅎㅎㅎㅎ

다같이 간 스페인 광장에서 건진 내 인생샷 ㅎㅎㅎㅎㅎㅎ


이렇게 관광을 다 마치고 같이 저녁 먹었던 언니와 마트 가서 다음날 먹을 샌드위치 이런걸 사고 숙소에 들어가니 새벽 1시^^....

아침 9시에 나와서 새벽 1시까지 쉬지않고 돌아다녔다니....

이날 48000보 찍었다!!!!

후...진짜 여행 첫날부터 빡세게 돌아다녔더니

다음날 바로 입술에 포진 생겨서 여행기간 일주일 동안 고생좀 했다 ㅎㅎㅎㅎ


다음날엔 바티칸 투어를 갔다!

크으 바티칸 올라가서 본 풍경!!!

열쇠모양의 바티칸!

파노라마 샷~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에 한컷!

올드브릿지 젤라또 먹었다!

너무너무 맛있다ㅠㅠㅠ

그리고 여기 직원 한국말 진짜 잘한다 ㅋㅋㅋㅋㅋㅋ

바티칸 가면 이렇게 사진 찍어야 한다고 한다!

솔방울 공원!ㅎㅎㅎㅎㅎ


바티칸 투어를 하루종일 하고 투어에서 만난 동생과 같이 저녁도 먹었다!

길가다가 그냥 싸서 들어간 곳인데

음...음식은 좀 그랬는데 디저트가 존맛이었다!

이게 다 해서 8유로!ㅋㅋㅋㅋ진짜 싸긴 했다 !


저녁먹고 동생과는 빠이빠이 하고선

어제 같이 저녁먹은 오빠와 야경투어도 하기로 했다!

콜로세움 진짜 너무너무 이뿌다 ㅠㅠ

밤에 봐도 너무너무 이뿌다 ㅠㅠ

콜로세움 진짜 ㅠㅠㅠㅠㅠㅠ

너무너무 사랑한다

그리고 전날 낮에 찍은곳에서 한번더!!!!

사람도 없어서 너무 좋았다! ㅎㅎㅎㅎㅎㅎㅎ


이렇게 로마에서의 일정은 마무리~~~~~~~~~~

로마에서 쓴 돈 !


다음날은 소렌토로 향하는 날이다!

소렌토는 언제 쓸지 모르겠다 ㅎㅎ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