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LVER 의 타임라인/이렇게 먹으니 돼지가 됐지...

수원 인계동 (한성집)

728x90

[2019.01.10]

친구가 수원 놀러온날!!!!

맛있는 껍데기 먹게 해주겠다며 인계동 껍데기를 데려가려고 했다...

근데...웨이팅....ㅎㅎㅎㅎㅎ

앞에 5팀 정도 있길래 야 이걸 꼭 기다리면서 먹어야될까? 하고선 그냥 다른곳 가자~

하면서 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때 발견한게 여기 한성집!

새로생긴 곳 인거 같았다!

뒷고기 파는 한성집!

들어가면 이렇게 큰 글자들이 반겨준다 ㅎㅎㅎㅎ

여기도 맛집인지 우리가 갔을 때에 웨이팅은 없었지만 테이블이 딱 하나 남고 다 차 있었다!!!!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테이블이 옹기종기 하지만 옆에 테이블과는 충분히 떨어져 있어 괜찮았다 ㅋㅋㅋㅋ

우리는 이중에서 모서리 고기와 가로막 고기를 시켰다!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세팅!!!!!!

찍어 먹고 싸 먹고 같이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진짜 많았다!

그래서 다양한 방법으로 고기를 맛볼수 있다

불판 위에 올라간 것은 볶음김치와 멜젓? 이라고 머 흑돼지 먹을때 찍어먹는 거라는데

나는 갠적으론 멜젓 비려서 별로ㅎㅎㅎㅎㅎㅎ

근데 나중에 알고보니 멜젓을 졸이면서 먹어야된다고 한다 ㅎ

우린 최대한 바깥쪽에 놔서 거의 물로 먹었는데 ㅎㅎㅎㅎ


인계동 껍데기 에서도 달걀 노른자 올라가있는 파 무침이 있었는데 여기도 똑같이 줬다!

요즘 이게 유행인가 보다 ㅋㅋㅋㅋ

저걸 무치면 달걀노른자 맛이 거의 안나긴 하는데 그래도...먼가 촉촉? ㅋㅋㅋㅋㅋㅋㅋ

우리가 시킨 모서리 고기와 가로막 고기!!!

왼쪽이 모서리 고기이고 오른쪽이 가로막 고기이다

인물모드가 아닌 음식모드로도 한방 찍어줘야쥬~~~~~

기다리기 싫어서 두개 한꺼번에 구워버렸다 ㅎㅎㅎㅎㅎ

모서리 고기는 기름기가 적고 담백해서 내 입맛에 딱이었다 ㅠㅠㅠㅠㅠ 넘나 맛있....

가로막 고기는 고기가 좀 두꺼워서 오래 익혔더니 조금 질기고 퍽퍽 하더라...

나는 둘중에선 모서리 고기가 내 취향이었다!

아 개인적으로 돼지고기도 삼겹살보단 목살파 ㅎㅎㅎㅎㅎ


고기가 너무 양이 적어 보였기 때문에 우리는 물냉면도 시켰다 ㅎㅎㅎㅎ

근데 물냉면은 별로....

면이 다 익지 않은 부분이 있고 나는 저렇게 빨간 양념장 있는 물냉면 안좋아한다 ㅠㅠ

육수는 그럭저럭 괜찮았지만 다음엔 안시킬거다 ㅎㅎㅎㅎ

우리는 차돌박이 된장찌개도 시켰는데!

이건 서비스랬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개이득?

근데 막상 나온걸 보니 진짜로 돈주고 시켰으면 돈 아까웠을뻔 했다

뭔가...들은것도 별로 없고...... 국물이 막 진하지 않아서...?

그래도 서비스니까 먹지 ㅎㅎㅎ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껍데기!!!!!!

여기도 껍데기 판대 ! 하면서 들어온 곳이기 때문에 ㅋㅋㅋㅋ 껍데기는 먹어줘야쥬!

이렇게 양념이 발라져 있고 칼집이 나 있었다 

다 익으면 이런모습! 아니 근데 생각보다 껍데기도 굉장히 맛있었다!!!!

인계동껍데기 만큼 두껍지는 않지만 

그래도 맛있는 껍데기였다!


그리고 2019.01.15 에

한번더 방문!

이번에도 수원에 친구가 놀러온다고 해서 인계동 껍데기 가자!!!!

했는데 또 웨이팅...

이번엔....15팀...ㅎㅎㅎㅎㅎ

점점 더 많아진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결국 또 다시 한성집!!!!!!

이번에 시킬때엔 내가 전에 먹어보지 못한 걸로 시켰다!

그래서 나머지 고기 다~~시켰닿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 배고파서 고기 나온 사진은 안찍었다...ㅎㅎㅎㅎ

가운데에 잘라져 있는게 가오리 고기!

양 옆에 목살같이 생긴게 정돈살 고기다!

이건 둘다 그렇게 기름기가 많지 않았는데

정돈살 고기는 가오리 고기 먹느라 좀 불판에 오래 있었더니 퍽퍽해졌다 ㅠㅠ

그래서 나는 이번에도 가오리 고기가 더 맛있었다!!!!

부들부들!

가오리 고기는 모서리 고기보다 조금 더 두꺼운 목살맛 나는 고기!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가오리고기랑 모서리고기 시켜야징 ㅎㅎㅎㅎ

그리고 이게 꼬들살!

얼마나 꼬들꼬들 하길래 그런가 했는데

확실히 꼬들꼬들 하긴 했다!

근데 나는 이렇게 비계가 많은건 지방이 부드러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므로...

내취향은 아니였다 ㅎㅎㅎㅎㅎ

그래도 맛있게 먹고 친구도 만족했다!

마지막에 껍데기도 또 시켰는데

이번에 껍데기는 망했다 ㅠㅠ

다 눌러붙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저번엔 진짜 맛있게 먹었는데....

조금은 아쉬웠던 껍데기....




이렇게 먹고선 아 그래도 인계동껍데기 진짜 맛있다고 하니까

2차로 라도 가서 먹어보자 해서 10시에 다시 갔는데

그때까지도 웨이팅......!!!!!!!!!!

그래서 그냥 이자카야 가서 하이볼이나 먹었다 ㅎㅎㅎㅎㅎㅎ



728x90